본문 바로가기
그림 이야기/성화

이탈리아 고전주의 화가 빈센조 카무치니(Vincenzo Camuccini)가 표현한 구약성경 창세기 21장 '사막의 하가르'

by 우주목 2022. 9. 11.

빈센조 카무치니(Vincenzo Camuccini) 작, 사막의 하가르(Hagar in the desert), 106 x 120 cm, 캔버스에 유채, 1817 년, 폴란드 바르샤바 National Museum 소장, 이미지 출처 : WikiArt

이탈리아 고전주의 화가 빈센조 카무치니가 구약성경 창세기 21장의 내용 중

하가르의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.

창세기 21장14 : 아브라함은 아침 일찍 일어나 빵과 물 한 가죽 부대를 가져다 하가르에게 주어

어깨에 메게 하고는, 그를 아기와 함께 내보냈다.

길을 나선 하가르는 브에르 세바 광야에서 헤매게 되었다.

15 : 가죽 부대의 물이 떨어지자 그 여자는 아기를 덤불 밑으로 내던져 버리고는,

16 : 활 한 바탕 거리만큼 걸어가서 아기를 마주하고 주저앉았다.

‘아기가 죽어 가는 꼴을 어찌 보랴!’ 하고 생각하였던 것이다.

이렇게 그는 아기를 마주하고 주저앉아 목 놓아 울었다.

17 : 하느님께서 아이의 목소리를 들으셨다.

그래서 하느님의 천사가 하늘에서 하가르를 부르며 말하였다.

“하가르야, 어찌 된 일이냐? 두려워하지 마라.

하느님께서 저기에 있는 아이의 목소리를 들으셨다.

18 : 일어나 가서 아이를 들어 올려 네 손으로 꼭 붙들어라.

내가 그를 큰 민족으로 만들어 주겠다.”

19 : 그런 다음 하느님께서 하가르의 눈을 열어 주시니, 그가 우물을 보게 되었다.

그는 가서 가죽 부대에 물을 채우고 아이에게 물을 먹였다.

20 : 하느님께서는 그 아이와 함께 계셨다. 그는 자라서 광야에 살며 활잡이가 되었다.

댓글